지하철 타고 떠나는 서울 근교여행 - 인천
지하철 타고 떠나는 서울 근교여행 - 인천
  • 이수정
  • 승인 2017.05.04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타고 가볍게 인천으로 떠나는 여행

 

서울의 볼거리가 지겹다면, 자가용 없이도 부담없이 여행할 수 있는 서울 근교 여행을 추천한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는 여행이 처음엔 조금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몇 번 여행을 하다보면 뚜벅이 여행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오늘은 서울에서 1호선을 타고 간단하게 떠난 인천 여행에서 방문한 관광지들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차이나타운
이른 시간에도 대기가 많았던 신승반점. 맛있긴 했지만 명성에 비해 다른 짜장면과의 차별점을 크게 느끼지 못해서 아쉬웠다.

1800년대 후반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이주한 중국인들이 독특한 문화를 형성했다. 이 때 생긴 차이나타운은 한국에서 흔히 먹기 힘든 음식들과 만나기 어려운 문화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중국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중 신승반점과 만다복이 유명하다. 

신승반점은 수요미식회에 나오면서 굉장히 유명해졌으며 유니짜장과 탕수육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명성에 비해 그리고 엄청난 기다림에 비해 유니짜장은 굉장히 특별한 맛은 아니어서 아쉬웠다. 하지만 찹쌀탕수육은 쫄깃쫄깃하면서 달달한 맛이 맘에 들었다. 그리고 유명한 집은 바쁜 나머지 친절하지 않은 곳도 많은데 이 곳은 직원들은 꽤 친절한 편이다.

 

 

백년하얀짜장과 탕수육. 바삭바삭한 탕수육은 익숙한 맛이어서 맛있었고 하얀짜장은 신기한 맛이었다.

신승반점만큼 유명한 만다복은 하얀짜장으로 유명한 곳인데, 차이나타운에서 평범한 짜장면을 먹고 싶지 않다면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만다복의 백년 하얀짜장은 장맛과 비슷한 양념에 면을 비비면 나오는 밋밋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신선하게 다가오는 음식이라는 것이 특징. 다만 익숙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길!

 

석양이 지는 차이나타운의 모습과 재미로 뽑은 포춘쿠키

또한 차이나타운은 이 뿐만 아니라 포춘쿠키, 홍두병, 화덕만두 등의 다양한 길거리음식도 있으니 취향따라 먹으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그러나 차이나타운은 생각보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시간을 오래 보내기 보다는 식사 한끼를 해결하는 곳으로 충분하다.

 

2.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바로 옆에 위치한 동화마을은 친구들과 연인, 그리고 가족들과 가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다. 마을 구석구석에 사진 찍을 곳이 은근 많기 때문에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센스있는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또한 동화마을에는 트릭아트를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스토리’도 있어서 귀여운 사진들을 찍기 좋고, 또한 원피스를 테마로 한 카페인 ‘오즈’ 또한 방문할 만하다. 원피스 뿐만 아니라 ‘오즈’는 짜장 빙수로 유명하다. 인천에만 있다는 점이 갈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동화마을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할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든다.

 

3. 월미 테마파크
월미테마파크의 관람차/ 내기하기 좋은 사격장

인천역에서 버스를 타고 10~15분이면 도착하는 월미 테마파크는 에버랜드, 롯데월드와 비교하면 규모면으로는 물론 비교가 안되지만, 바이킹과 디스코팡팡 등 이 곳만의 아찔한 놀이기구들로 사람들을 계속해서 방문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티켓은 대인 기준 4,500원 혹은 6,000원이며, 3기종을 타는 경우에는 14,000원, 자유이용권은 30,000원이 든다. 놀이기구들이 다 재밌어 보이기는 하지만 다만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들이 많고 어른들이 탈만한 것은 2~3개 밖에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그리고 월미테마파크 주변에는 횟집과 조개집도 다양하게 있고, 들어갈 수는 없지만 바다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인천에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하기 적합한 곳이다.

오늘 소개한 곳 뿐만아니라 인천에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 소래포구, 그리고 을왕리 등 다양한 여행지들이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에 좋다. 주말이나 휴일에 갑자기 놀러가고 싶다면 인천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