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순환버스 타고 떠나는 가평 뚜벅이 여행
가평순환버스 타고 떠나는 가평 뚜벅이 여행
  • 이수정
  • 승인 2017.05.3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이 불편한 가평을 어떻게 여행해야할까 고민이 많았더라면 ‘가평 순환버스(가평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본다면 어떨까? 순환코스 내에서 티켓 한 장으로 자유롭게 환승할 수 있는 순환버스는 가평의 유명 관광지 대부분을 들리기 때문에, 가평에서 2곳 이상의 관광지를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이용할만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도 이번 여행에서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쁘띠프랑스와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였는데, 거리가 먼 관광지인데 버스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가평 순환버스 티켓
-요금: 성인 6.0 / 청소년, 어린이 4.0 / 장애인, 군인, 경로 4.0

 

 

1.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과 말썽쟁이 타조

 나미나라 공화국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남이섬은 가평과 춘천의 경계에 위치한 섬이다. 선박이나 짚와이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연과 동물 그리고 사람이 조화되는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남이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세쿼이아길은 <겨울연가>의 촬영 명소로도 알려져 남이섬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필수로 찾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계절에 따라 은행나무, 벚꽃나무, 자작나무, 튤립나무 등 다양한 나무길을 걸을 수 있어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그리고 남이섬에는 타조, 청설모, 까치, 다람쥐와 같은 다양한 동물들이 자유롭게 살고 있어 (말썽을 피우는 타조는 제외라고 한다.) 누구든지 만지거나 먹이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남이섬의 자연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도보로 이동하는 것 외에도,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전기자동차 투어를 신청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외에도 하늘자전거가 있어서 이용해보았는데 규모가 작아서 남이섬 전체를 구경하기에는 부족했지만 남들보다 위에서 남이섬의 경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어릴 때에나 타보던 하늘자전거를 타서 신나는 경험이었다.

위치-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운영시간-평일 07:30~21:30
입장료-성인 10.0 / 청소년 8.0 / 어린이 4.0

 

2. 쁘띠프랑스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프랑스 현지 쌩텍쥐페리 재단과 정식 계약한 프랑스 테마파크이자 자연을 그대로 살린 친자연 공간이라고 소개한 쁘띠프랑스는 결론만 말하자면 입장료가 아까운 곳이었다. SNS나 블로그에서 사진에 나오는 배경이 전부라는 얘기를 봤던지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8000원이라는 다소 비싼 입장료에도 불구하고 규모가 상당히 작았고 구경할 거리도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쁘띠프랑스에서 하는 기뇰 인형극, 마리오네트 공연 등의 시간표를 잘 맞춰서 구경한다면, 그리고 예쁜 색감의 건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나름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또한 가평순환버스 노선의 중간쯤에 위치하여서 이동하기 편하기 때문에 가평순환버스를 이용한다면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을 듯하다.

위치-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운영시간-09:00~ 1800
입장료-성인 8.0 / 청소년 6.0 / 어린이 5.0

 

3. 아침고요수목원

 

 1993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고 총 10만평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등 22여개의 개성 있는 주제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에 큰 관심이 없었지만 사진 속의 광대한 수목원의 모습에 매료되어서 무리해서 여행 일정에 아침고요수목원을 넣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운 일정이었다.

 

J의 오두막

 많은 식물들이 단조롭게 심어져있었으면 심심하고 지루했을 것 같은데, 다양한 테마로 정원들을 가꿔서 심심할 틈 없이 산책하며 정원을 구경할 수 있었고, 중간 중간 쉴 수 있는 벤치나 정자가 많아서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정원의 압도적인 규모를 높은 곳에서 바라볼 때 가장 아름다웠고 감탄이 나왔다. 

넓은 수목원을 어떻게 다 구경해야할지 고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추천관람로만 따라간다면 쉽게 구경할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가평에 간다면 꼭 아침고요수목원에 방문하여서 아름다운 식물들을 구경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위치-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운영시간-08:30~20:00
입장료-성인 9.0 / 청소년 6.5 / 어린이 5.5

 

 지금까지 가평순환버스를 타고 가평을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 3곳을 소개하였는데, 뜨거운 햇살이 내리는 여름이 한 발 더 다가오기 전에 서울에서 가까운 가평으로 여행을 떠나보았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