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양평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 이수정
  • 승인 2017.06.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무궁화호로 35분(청량리-용문역 기준), 지하철로 40분이면 도착하는(회기역-양수역 기준) 도착할 수 있는 경기도 양평에서 즐길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를 추천하고자 한다.

 

 

1. 추억의 청춘뮤지엄

 

청춘뮤지엄 들어가면 반겨주는 버스안내양/청춘뮤지엄 군데군데 그려져있는 센스있는 그림

 옛날 교복을 입고 7080시대의 세트장을 즐기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청춘뮤지엄은 4~50대에게는 어린 시절의 감성을 되살릴 수 있고, 2~30대에게는 겪어본 적없는 시절을 체험할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교복체험과 옛느낌 물씬한 기찻길 세트장

 이 곳에서는 고무줄놀이, 땅따먹기, 제기차기 등 추억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다방, 기찻길, 고고장, 옛날 교실 등 디테일하게 꾸며진 세트장에서 다양한 복고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2000원만 내면 1시간동안 교복체험을 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그 시대의 어린 학생들이 될 수 있다.

옛날로 타임머신 타고 간 듯한 교실

 양평역에서 위치가 멀어서 갈까 말까 고민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방문해보았으면 한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용문역 신점리 369-32 (용문산 관광단지)
영업시간 - 09:30~18:30
이용요금 - 성인 6000원, 어린이 5000원 (네이버예약을 이용하면 4500원에 이용 가능)
함께 보면 좋은 곳 - 용문산관광단지(용문산 벽화마을, 용문사 등)

 

2. 몽실식당

 

 도래창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몽실식당은 양평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도래창은 내장 특유의 누린내가 없이 곱창과 고기 모두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식감이 인상 깊은 돼지고기의 특수부위로, 몽실식당이 도래창으로는 가장 유명한 곳이다.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삼겹살을 할까 도래창을 할까 고민하다가 도래창을 하였는데 독특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버섯과 야채의 식감과 잘어우러져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직접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밑반찬과 쌈채소

 또한 이곳은 전라도식 제철 밑반찬 12가지와 다양한 쌈을 셀프바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고기를 주문하면 푸짐한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나와서 푸짐한 식사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 곳은 매달 총 매출의 0.5%를 기부하고, 미리내운동을 실행해 배고픈 이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국군장병에게는 특별할인도 시켜준다고 하니 굉장히 뜻깊은 일을 하는 식당으로 느껴졌다.

위치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평장터길 9-1 (양평역에서 5분거리)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가격 - 흑돈삼겹살 13000, 흑돈스테이크 11000, 버섯도래창 10000

 

3. 두물머리

 

 양평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이라 두물머리라 불린다. 두물머리는 사유지이지만 특유의 아름답고 여유로운 경관으로 인해 촬영장소 특히 출사지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한 이 곳에는 두물머리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여러 위치해 있어서 뜨거운 햇살에 지쳤을 때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나루터와 두물머리 근처에서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

 만약 대중교통을 타고 두물머리를 방문한다면 두물머리 입구에서 유명한 액자포토존이나 빨간 공중전화박스까지는 걸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자전거를 대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전거를 타면 남양주까지도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햇살에 비쳐 반짝거리는 북한강의 모습을 보며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기 때문이다.

원조가 아니었지만 맛있었던 핫도그집.

 그리고 두물머리에서는 연잎 재료가 들어간 핫도그가 유명하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원조가 아닌 곳에서 먹었지만 핫도그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먹어도 맛있다고 느낄 정도였다. 핫도그에서 나는 특유의 밀가루 냄새와 맛없는 소시지 대신 바삭한 튀김과 탱글탱글한 소시지가 케챱, 그리고 머스타드와 잘어우러져서 맛있는 핫도그였다. 그러므로 두물머리에 방문한다면 꼭 핫도그를 먹어보길 바라며, 원조집은 주차장 쪽이 아니라 액자포토존 반대편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참고하길 바란다.

위치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영업시간 - 00:00~24:00
이용요금 - 무료
함께 보면 좋은 곳 - 세미원

 

 시끄럽고 복잡한 서울의 생활에 지쳤다면 이번 주말에는 여유롭고 잔잔한 양평으로 놀러가는게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