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모든 것
여름철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모든 것
  • 김민진
  • 승인 2017.06.1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크림 고르는 법

여름철 외출 시, 빼놓아서는 안 될 아이템은 바로 선크림이다.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 무방비한 자외선 노출은 기미와 주름을 생성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더 나아가서는 피부암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썬크림을 고르는 것은 여름철 필수 과제다. 


오늘은 효과적으로 썬크림을 선택하는 방법과 올여름 자외선을 차단해줄 썬크림을 추천한다. 참고하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도록 하자.

 



"썬크림 선택 시 체크사항"

 

1. SPF?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크림을 고를 때 체크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이는 올바른 선택법이 아니다.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다고 해서 자외선이 완벽히 차단되는 것도 아닐뿐더러, 지수가 높아질수록 화학적 성분이 증가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PF30과 SPF50의 지수 차이는 크지만 차단 효과는 비슷하다는 결과가 존재한다. 따라서 썬크림 선택 전, 팔뚝에 테스트를 해본 후, 자극이 적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TIP.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SPF25~30 사이의 제품을 2~3시간 간격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2. UVA와 UVB


두 종류의 자외선이 모두 차단되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UVA는 피부의 깊숙한 곳을 침투해 멜라닌을 증가시켜 피부를 검게 만들고 주름을 늘리는 자외선이다. UVB는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기미와 주근깨, 검버섯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3. 나의 피부 타입에 맞는 썬크림


선크림 고르는 법 중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썬크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건성의 경우에는 수분이 많은 크림 타입의 선크림을, 지성의 경우에는 오일프리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썬크림 BEST.4"

 

출처 - 셀리피트 홈페이지

셀레피트 쉬폰프라임 선크림 (SPF34 PA++) - 2만 7천 원 대

수분감이 좋고 피부에 밀착되어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프라이머의 보송보송한 피부 결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면 된다. 

전 연령, 남녀노소에게 맞는 타입이지만 20 - 30대에게 특히 추천한다.

 

출처 - SKINR x LAB 홈페이지

SKINR x LAB 워터 풀 썬 업 크림 (SPF 50+ PA++++) - 1만 4천 원 대


PA+++의 썬크림이 대부분이나, SKINR x LAB 워터 풀 썬 업 크림은 PA++++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과도한 피지를 컨트롤하여 끈적임 없는 매트 한 피부를 표현해준다는 것이 장점. 특히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밀착력이 우수해 백탁현상이 없다. UVA와 UVB를 함께 차단해주는 제품.

화장이 뜨고 밀리는 것을 방지하며, 특히 10 - 20대들에게 추천한다.

 

출처 - 헤라 홈페이지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SPA 50+ PA+++++) - 3만 2천 원 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함께, 땀과 물에 지지 않는 스웻프루프 기능을 가졌다. 햇빛이 강한 여름철이나 골프, 레저 등 야외활동 시 사용하기 적합한 레포츠용 선크림. 위치하젤 leaf water를 함유하고 있어 장시간 야외활동 시에도 적합하다. 

얼굴을 포함한 몸 전체에 사용 가능하며, 10대부터 30대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출처 - 그리니프 홈페이지

그리니프 선세이프 크림 (SPF41 PA++) 1만 3천 원 대

백탁 없이 매끈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자외선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한다.
번들거림이 없어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며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타제품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어 10대 20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