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아이스크림 맛집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아이스크림 맛집
  • 이수정
  • 승인 2017.06.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하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무엇일까? 뼛 속까지 시원해지는 냉면? 이열치열 삼계탕?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는 팥빙수? 다 좋지만 뭐니뭐니해도 달콤하면서도 쉽게 사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가장 생각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매번 사먹는 아이스크림들이 맛있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 때, 개성있는 아이스크림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몰리스팝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수제막대아이스크림 가게로, 다양하면서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이다. 개당 3500원이며 가장 인기있는 아이스크림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깔루아막걸리와 인절미맛. 뿐만 아니라 맥주, 자몽, 민트초코 등의 흔히 먹기 힘든 맛의 아이스크림들도 많아서 취향따라 입맛따라 선택하면 좋을 듯하다.

 깔루와막걸리와 인절미 둘다 사먹었는데, 재료의 맛이 잘 드러나는 아이스크림의 맛이었다. 그렇다고 맛이 강한건 아니어서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다른 아이스크림 가게에 비해 화려한 데코레이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이여서 만족스러웠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바길 9 시성빌딩
가격: 개당 3500

 

2. 토핑바

 

 피자와 햄버거, 다양한 외국 음식들을 찾기 쉬운 이태원에서 은근 찾기 힘든 곳이 어딜까. 내 생각에는 아마 아이스크림 집이 아닌가 싶다. 그 불모지에서 찾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아이스크림 가게 중에서 토핑바를 소개하고자 한다. 

토핑바에서는 수공예 젤라또 아이스크림에 나만의 토핑을 얹어서 먹을 수 있다. 이 곳은 천연성분과 고품질의 우유 및 과일로 만들고 인공착향료나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으며, 하루에 제한된 수의 젤라또만을 만들어내어서 소비자의 건강도 고려한 곳이다.

 독특한 맛이 있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토핑을 올려다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다만 토핑의 수가 생각보다 적다는 점이 아쉬웠다.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14길 12

 

3. 레미콘

 

 우유, 소금카라멜, 초코 등 3종류의 아이스크림을 선택한 후 원하는 부재료를 맘껏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레미콘은 가격은 사악하지만 눈요기도 하면서 먹고 싶은 사람들이 찾아가보았으면 한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선택하고 또 맘에드는 부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힘들다면 썬더밤, 하와이안비치 등 스페셜 메뉴를 먹는 것도 추천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썬더밤과 하와이안비치를 주문해 먹었는데 맛있고 예쁘긴 했지만 가격이 약간 아쉬운건 사실이었다. 썬더밤은 달콤한 먹구름 솜사탕, 진한 우유아이스크림, 그리고 입에서 톡톡 튀는 팝핑슈가가 잘어우려져서 왜 썬더밤으로 이름을 지었는지 알 것 같았다. 

현실에서의 천둥에 비해 많이 달콤하긴 했지만... 그리고 하와이안비치는 매장에 전시되었있던 모형이 예뻐서 구매한 것인데 실제로는 비주얼이 상당히 느낌이 달라서 실망스러웠다. 하지만 상큼한 민트색 시럽과 우유아이스크림이 잘어우러졌다.

가격이 비싸긴하지만 다음에 가로수길에 간다면 방문하여 직접 메뉴를 구상해먹어보고 싶은 곳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14길 24 1층
가격: 썬더밤 6100원, 하와이안 비치 5300

 

4. 블랙번즈

 이대 대학가에 위치해있는 블랙번즈는 독특한 검정색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이다. 검정색이라고 하니 그냥 초코렛이 진한거 아냐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 검은 콩과 검은 깨 등 검은 곡물들로 만들어서 검정색을 띠고 있다. 곡물로 만든 만큼 한 입 먹었을 때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서 평소에 견과류나 곡물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이다. 

또한 상하목장의 우유로 만드는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프트 아이스크림보다 더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만족스러웠다.

 다만 우유 아이스크림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에는 빨리 녹고, 또한  블랙시그니처는 검정색을 띠고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먹다보면 입주변이 지저분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아쉬웠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7길 29
가격: 블랙 시그니처 3500원 블랙 트위스터 3500
 

맛있는 아이스크림 먹고 무더운 여름날 무사히 보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