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물렸을때 효과만점인 모기약부터 천연모기퇴치제까지 대란템 TOP 5
모기물렸을때 효과만점인 모기약부터 천연모기퇴치제까지 대란템 TOP 5
  • THE UNIV
  • 승인 2017.07.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찜통 더위가 찾아왔다. 폭우주의보의 자리를 대신해서 연신 울려대는 폭염주의보를 보며 알람을 꺼보지만, 시원한 에어컨 속에서도 여름을 잊지 못하게 하는 존재가 있다. 바로 시도 때도 없이 윙윙 거리며 가렵게 몸을 물고 도망가는 모기가 그 존재이다. 모기물렸을때는 십자가를 손톱으로 찍으라는 말 대신 실제로 SNS와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됐던 해외 모기퇴치 대란템들을 모아보았다.

 

1. 모스키토 스틱(Mückenstock, bite away)

그야말로 모기물렸을때 꼭 갖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다. SNS에서 높은 공유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던 모스키토 스틱이다. 모기약은 바르는 약뿐이라는 편견을 깨주는 제품으로 독일 제품으로 현지에서는 23유로 정도면 구입할 수 있고 아마존을 통해서도 직구 가능하다. 이 신박한 아이템은 모기가 물린 부분에 대고 스위치를 누르기만 하면 잠시 뜨거운 열이 느껴진 뒤 마술같이 간지러움이 사라진다. 모기물렸을때 간지러워서 약을 바르고 발을 동동 구르며 기다렸던 사람들에겐 희소식이 될 제품이다. 모기가 분비하는 가려움 성분인 포름산이 50도 이상의 열에서 분해되는 원리를 이용한 과학적인 모기약이라고 할 수 있다.

 

2. 무시코나즈(虫コナーズ)

독한 모기향을 펴놓는 것 대신 무향무취의 모기퇴치제가 있다. 거기에 사용까지 간편하게 창문이나 방충망에 걸어놓기만 하면 끝! 일본에서 나온 제품으로 심지어 방충망을 열어두고 창문에만 걸어놔도 모기가 못 들어온다는 후기들도 있다. 모기 뿐만 아니라 날파리 같이 성가신 여름의 벌레에게도 효과가 만점이라고 하니 그야말로 모기물렸을때 필수 구비해놓고 싶은 모기퇴치제! 참고로 무시코나즈 안의 망이 손이나 몸에 닿은 경우에는 꼭 씻어줘야 한다고 한다. 일본 아마존에서 660엔 정도로 200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3. 유니맥스 벅스킬러 모기퇴치기

음식점 및 가정에서 요새 많이 쓰이고 있는 전기 모기퇴치기이다.  모기 뿐만 아니라 날파리도 저 불빛을 보면 뛰어든다고 하여 인기가 많다. 실제로 꽤나 밝기 때문에 잘 때 사용하거나 원룸 정도의 크기에 놓을 경우 자는 방향과 반대나 문, 창문 쪽에 놔두는 것이 좋단 말이 많다. 가장 작은 것만 사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큰 것을 살 필요는 없다. 한국 제품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4. SC존슨 오프 에어로졸

고전적인 뿌리는 방식의 모기퇴치제로 외국에서도 유명했던 제품이다. 캠핑을 갈 때 많이 사용할 정도로 거친 야외활동에서의 효과도 보장하는 강력한 모기약이다. 12시간 지속되며 옷이나 피부에 뿌리기만 하면 된다. 효과가 좋다는 후기들이 줄을 서있는 제품으로 향까지 좋은게 또 다른 장점이다. 평소 모기퇴치제의 비교적 역한 향이 싫었다면, 향수와도 혼동 될 정도로 좋은 향을 가지고 있는 오프 에어로졸을 추천한다.

 

5. 천연모기퇴치제 계피와 토마토 케찹

굳이 모기를 쫓기 위해 제품들을 살 필요는 없다. 천연모기퇴치제로 효과가 좋은 계피와 케찹이 있기 때문이다. 케찹을 침대 주변에 올려두기만 해도 토마토를 싫어하는 모기에게 효과가 있다. 계피의 경우 계피를 우린 물을 뿌려도 되고 계피를 망에 담아둬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집에 계피나 토마토 케찹이 있다면 바로 사용해서 더운 여름 모기의 고통을 없애보자. 다만 단점으로 토마토케찹의 경우 바퀴벌레가 좋아한다는 말이 있으니 바퀴가 있다면 조심해야 할 수도 있다.

 

"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자 "

 

몸에 안 좋은 모기향을 창문을 닫고 켜놓고 콜록거렸다면, 이제는 모기향을 끄고 인터넷에서 대란을 일으켰던 새로운 제품들을 사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이색적인 모기물렸을때 쓰는 스틱부터 천연모기퇴치제까지 선택지는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