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거림 200% 잡아주는 기름종이 BEST 6
번들거림 200% 잡아주는 기름종이 BEST 6
  • 김소은
  • 승인 2017.07.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오면 갑작스러운 기름과 피지의 습격으로 당황스러운가? 자꾸만 번들거려서 광을 내는 얼굴과 무너지는 화장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기름종이는 꼭 들고다녀야 하는 필수품이다. 기름종이로 얼굴의 과다한 유분을 흡수해 여름에도 산뜻하고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고 싶다면 더유니브가 소개하는 기름종이 BEST 6을 함께 보자.

 

" 바른 기름종이 사용법은? "

 

피부 유분이 신경쓰인다고 기름종이를 하루에도 몇 번씩 세수하듯이 문지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식의 기름종이 사용은 과다하게 유분을 흡수하고 얼굴에 자극을 줘서 더 많은 기름분비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기름종이는 하루 2~3회 정도만 톡톡 가볍게 눌러주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사용 후에는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다.

 

" 최고의 기름종이 여섯개를 뽑았다 "

 

 

1. 갸스비 파우더 기름종이

갸스피 파우더 기름종이는 올리브영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기름종이로 안 쪽에 파우더가 묻어있다. 이 파우더 때문에 뽀송뽀송하게 얼굴에 두드릴 수 있고 흡수도 빠르다. 게다가 뷰티 강국인 일본제품으로 중국산 제품에 비해 신뢰도까지 오른다. 가로 세로 둘 다 10cm의 정사각형 사이즈라 얼굴 전체 사용에 용이하다.

가격: 70매 3,500원

 

2. DHC 포켓용 기름종이

DHC는 핑크핑크한 케이스로 유명한 제품이다. 100% 천연 마 소재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옆으로 밀어서 한장씩 뽑아쓰는 방식이어서 한장씩 꺼내기 힘든 기름종이를 더 편하게 쓸 수 있다. 불필요한 유분만을 제거하고 수분을 뺏어가지 않아 메이크업 수정 시 사용하면 특히 좋다. 한 장사이즈는 6.5cm*10cm이고 양도 100매로 많은 편이다.

가격: 100매 4,000원

 

3.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기름종이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한지 기름종이는 이니스프리에서 잘 나가는 화산송이 라인 중 하나이다. 기름종이가 다른 기름종이에 비해 두껍고 부드럽다. 한지 재질을 느낄 수 있어 사용 후에도 파란색 기름종이 보다 더럽다는 느낌이 덜하다. 일반 기름종이에 비해 사이즈도 크고 두껍기 때문에 매수가 적어도 좋다는 평이 많다. 가볍게 기름 흡수 부위에 누르고만 있으면 번들거림만 쏙 잡아준다.

가격: 50매 3,500원

 

4. 다이소 기름종이 파우더

귀여운 고양이가 그려져 있는 케이스가 눈에 띄는 기름종이 파우더이다. 기름 흡수 파우더의 대세였던 노세범의 저렴이 버전으로 유명해졌다. 저렴한 가격으로 머리카락부터 얼굴까지 골고루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노세범에 비해 냄새가 좀 나쁘다는 평이 있다. 사이즈도 작아 들고다니기 쉽고 가격도 저렴하여 뜨고 있는 기름종이 파우더이다.

가격: 1개 3,000원

 

5. 클린앤클리어 오일컨트롤 필름

일반 기름종이보다 3배 이상 기름 흡수를 한다고 해서 악지성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제품이다. 가장 고전적인 파란색 기름종이로 마이크로포어 특수 필름이 피지만 사정 없이 흡수하는 제품이다. 촉감이 부드러워 자극이 적고 양이 많은데 가격이 저렴해 특히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다만 조금 얇아 여러 장을 사용해야 할 때도 있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

가격: 60매 2,500원

 

6. 엘리자베스 퍼펙트 오일컨트롤 페이퍼

엘리자베스 코팩으로 너무나 유명해진 아기가 그려져있는 기름종이로, 머드 파우더를 배합해 피지와 유분을 강력하게 제거해준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기름종이를 사용하고 나면 민망하게 뒤에 기름이 비치는 일이 없는 재질이다. 때문에 손도 미끌거리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앞 뒷면이 확실하게 구별가는데 아무것도 없는 밝은 면이 앞면이다.

가격: 70매 3,000원

 

" 올여름 번들거림 잡고 뽀송뽀송해 지자! "

 

여름이라고 화장도 포기하고 얼굴에 손도 못대고 있었던 지성이라면 더 이상 포기하지 말자. 얼굴만 산유국이 되는 일 없이 이 기름 종이를 하루 2~3장만 써주면 하루 종일 얼굴을 뽀송하게 유지해줄 수 있다. 산뜻한 얼굴이야말로 그 사람의 첫 느낌을 결정해주지 않는가? 이 여름 산뜻한 얼굴로 더 밝게 웃고다녀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