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외활동, 여름방학 스펙 쌓기 좋은 BEST 4
대학생 대외활동, 여름방학 스펙 쌓기 좋은 BEST 4
  • THE UNIV
  • 승인 2017.07.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장마와 더위로 지쳐있는 대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이미 누군가는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 등 다양한 스펙 쌓기를 하고 있다. 대외활동은 비교적 시간을 적게 소비할 수 있으면서도 취업 시 메리트가 있고, 스펙으로도 좋으며, 무엇보다도 자소서를 쓸 때 스토리가 생긴다는 점으로 인기가 많다. 새롭고 알찬 대외활동을 찾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딱 좋은 대학생 대외활동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4개만 뽑아보았다.

 

1. K-MOOC 프렌즈 서포터즈 2기

K-MOOC 즉 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사이트다. 한 때 유행했던 외국의 하버드 강좌나 아이비리그 강좌를 무료로 공개하던 사이트들을 기억하는가? 그런 것처럼 정부에서 우리나라 유명 대학들의 명강의를 인터넷에 무료로 공개하는 온라인 평생교육이 K-MOOC이다. 케이무크 프렌즈의 경우 일단 정부기관 대외활동이기 때문에 노동력만 갈취하려는 불량 대외활동일까 걱정할 필요가 없어 신뢰감이 있고, 2기인 만큼 많은 푸쉬를 받고 있단 느낌이다. 활동을 하면서 강의들을 홍보하고 케이무크를 홍보하면 되기 때문에 실제 명강의들을 접해 공부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대학생이라면 평소 듣는 강의들을 들으며 활동을 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대외활동 중에서도 활동이 쉬울 것 같다. 대학원생도 지원 가능하니 SNS 홍보나 콘텐츠 제작에 자신이 있다면 지원해보자. 활동비나 발대식, 오프라인 활동들도 있어 자소서에 적기도 딱이다.

모집기간: 2017년 7월 19일 - 2017년 7월 31일
모집인원: 16명(SNS 홍보 8명/콘텐츠 제작 8명)
활동기간: 4개월(2017년 8월~11월)
지원자격: 대학생/대학원생
지원방법 : K-MOOC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pr.kmooc@gmail.com> 제출

 

2. 알바천국 비프렌즈 6기

대학생이라면 적어도 한 번은 들어갔을 알바천국에서 진행하는 대외활동이다. 비프렌즈 서포터즈의 경우 선발 대상이 20대 블로거로 제한이 되어 있다. 평소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해왔다면 지원해볼만한 대외활동이다. SNS에 능숙하고 디자인이나 영상 제작을 할 줄 안다면 특히 뽑힐 확률이 높아진다. 활동금부터 시작해서 알바천국 포인트나 명사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대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사기업에서 지원되는 만큼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이 대외활동에서 잘하면 알바천국에 후에 입사를 할 때 가산점도 주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자.

모집기간: 2017년 7월 14일 - 2017년 7월 30일
모집인원: 16명
활동기간: 3개월(2017년 8월 14일~11월 12일)
지원자격: 20대 블로거

지원방법 : 알바천국 홈페이지 비프렌즈 모집 네이버 폼 작성

 

3. E컨슈머 코리아세일페스타 SNS 서포터즈

코리아세일페스타 서포터즈는 말그대로 축제를 홍보하는 일을 담당하는 서포터즈이다. 그래도 일반 페스티벌이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것이기 때문에 믿을만하다. 무엇보다도 우수 서포터즈는 장관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코리아세일페스타 서포터즈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다만 따로 활동비가 주어지지 않고 오프라인 활동 없이 SNS로만 활동하기 때문에 대외활동을 하는 기분은 덜 날 수도 있다. 정부 SNS 활동인만큼 정확한 정보나 저작권 등이 중요해 조금은 주의가 필요하다. SNS 활동은 서포터즈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모집에 있어 나이제한 등이 따로 없어 경쟁률이 더 높을 수 있다. 그래도 SNS로만 활동하면 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적절하다.

모집기간: 2017년 7월 30일까지
모집인원: 미공개
활동기간: 10주(2017년 8월 7일~10월 13일)
지원자격: 
SNS 홍보가 가능한 개인 혹은 팀(2~4인)
지원방법 : 코리아세일즈페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consumer@naver.com)로 제출

 

4. 매일경제 글로벌금융허브탐방단 3기

짧게 끝나는 대외활동이나 금융계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야말로 최적이다. 4박 5일 간 여행을 가서 금융 취업 스토리를 만든다는 목표로 활동하기만 하면 되는 매일경제 글로벌금융허브탐방단 3기 서포터즈는 지원해서 손해볼 것이 없다. 다만 지원 자격이 조금 까다로운 것이 단점인데 바로 매경 TEST 점수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과 자소서를 제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경테스트는 7월 22일 정기 테스트 결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미 점수를 보유한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탐방인만큼 무언가를 했다는 기록이 남아 스펙으로 쓰기 좋다기 보다는 자소서를 위한 스토리를 만들고 경험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에게 적절하다. 경쟁률이 높으니 자소서도 꼭 꼼꼼하게 쓰자.

모집기간: 2017년 7월 31일까지
모집인원: 총 00명
활동기간: 4박 5일(2017년 8월 21일~8월 25일)
지원자격: 매경테스트 600점 이상 보유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지원방법 : 매경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global@mktest.org)로 제출

 

" 여름방학은 나를 성장시키자 "

대학생이라면 슬프지만 더 이상 방학은 쉬면서 치킨만 먹을 수 있는 꿈같은 시간은 아니다. 미래를 준비하며 취업시장에 뛰어들 때 지니고 갈 스펙과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 시간일 뿐이다. 그래도 취업시장과 달리 여름방학은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고 대외활동을 할 기회도 똑같이 주어진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당장 대외활동들을 신청하고 자소서를 써보자. 단순히 스펙 뿐만 아니라 성취감과 뜻 깊은 기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