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의 숨은 보석 서울랜드 페스티발 종합가이드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의 숨은 보석 서울랜드 페스티발 종합가이드
  • THE UNIV
  • 승인 2017.07.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은 버스에서 깨어있는 시간의 1/3을 보낸다는 우스개 소리가 있을 정도로, 언제나 경기도민들은 서울로 향해왔다. 하지만 경기도는 서울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많은 핫플레이스들이 숨겨져 있는 곳이다. 이번 주, 답답한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로 떠나보자.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모르겠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 데이트 코스인 서울랜드를 추천한다. 놀이기구가 지루할 틈을 주지않고, 현재 진행 중인 쿨썸머 뮤직 페스티발에서는 치맥부터 음악 공연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경기도의 숨은 보석, 서울랜드를 즐기는 더유니브표 종합가이드를 따라해보자.

 

서울랜드 쿨썸머 페스티발

 

6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여름 축제로, 놀이기구와 퍼레이드라는 뻔한 테마파크의 공식을 넘어 여름의 즐거움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물총싸움부터, 뮤직서바이벌, 치맥 나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서울랜드 내에서 즐길 수 있다. 가족들을 위한 탁아 시설부터 식당 등 테마파크답게 시설면에서도 훌륭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편하게 아이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첫번째 코스, 야외풀장&워터워즈에서 핫한 물놀이

여름하면 계곡이든 바다든, 워터파크 등 물을 찾아가는 것이 인지상정. 하지만 경기도라고 양평 같은 계곡만 있는 것이 아니다. 서울랜드에서도 시원한 야외 풀장, 물총싸움 등 다양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서울에서 열렸지만 너무 사람이 많고 민망해서 물총 축제를 참여 못 했다면 서울랜드 워터워즈를 가보자. 코스튬을 입은 직원들이 물대포를 쏘고 분위기를 띄워주며,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섞여 신나게  넓은 곳에서 물총싸움을 할 수 있다. 야외풀장은 넓고 컬러풀하며, 누구나 놀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이다. 게다가 이 야외풀장에는 40M 길이의 슬라이드도 있어 수영만으로 지루한 사람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풀장 이용료: 무료(연간 회원)
물총 대여료: 1,000원(보증금 10,000원 별도)

 

두번째 코스, 진리의 고기와 여름 별미 냉면 클리어

오전에 야외 풀장과 워터워즈를 즐기고 나면 배가 완전 꺼졌을 것이다. 놀이동산이라고 도시락을 싸가면 체력도 떨어지고 무겁고 상할까 걱정만 된다. 점심 시간 든든한 음식을 찾는다면 서울랜드 장미의 언덕에서 언제나 옳은 고기와 여름 별미 냉면까지 먹자. 장미의 언덕은 이름처럼 창문을 통해 아름다운 경치 또한 볼 수 있어, 밥이 한층 맛있게 느껴질 것이다. 모든 음식을 클리어하고 나면 다시 서울랜드 페스티발을 즐길 수 있는 체력이 생겨난다. 

비빔냉면, 물냉면 가격: 7,500원

 

세번째 코스, 워터워크&물총 챌린지로 텐션 상승

밥을 먹고 나니 다시 옷을 갈아입긴 싫고 여전히 물놀이는 더하고 싶다면 워터워크와 물총 챌린지를 도전해보자. 아까 대여했던 물총을 들고 너프 슈팅 챌린지 구역에 가면 물총으로 과녁을 맞추고 볼링공을 쓰러뜨리는 등 온갖 물총 미션들이 존재한다. 명사수가 되어 물총으로 모든 타겟을 맞춰보자. 그렇게 물총 미션을 통해 소화를 시켰다면 워터워크가 다음이다. 햄스터볼처럼 투명한 공 안에서 물 위를 걷다보면, 넘어지고 구르며 먹은 음식도 소화되고 텐션은 더욱 더 올라갈 것이다. 

워터워크 이용료: 3,000원

 

네번째 코스, 치맥 나이트에서 진리의 치맥 즐기기

모름지기 치킨은 진리이고, 여름의 맥주는 생명수이다. 이 신성한 조합을 외부로 갈 필요도 없이 서울랜드 내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여름의 진리 치맥을 먹을 수 있도록 서울랜드가 준비한 치맥나이트 코너가 있다. 맥주는 1+1로 시중보다 저렴하고, 바로 앞에서 구워주는 닭강정이나 삼겹살구이, 치킨 등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현재 서프라이즈 호러스타 행사도 진행 중이어서 처녀귀신과 저승사자가 퍼포먼스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직접 닭강정도 만들어준다. 저승사자표 닭강정과 맥주가 서울랜드 페스티발의 잊지못할 별미가 되어줄 것이다.

맥주 1+1 가격: 3,500원
음식 가격: 20,000원(전 메뉴 동일)

 

다섯번째 코스, 뮤직 서바이벌에서 심사위원이 되어보자

음악 서바이벌은 TV로 보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가? 서울랜드에선 모두가 심사위원도 되어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치맥콘서트와 브라스 공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준비되어 있는 서울랜드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뮤직 서바이벌이다. 뮤직 서바이벌에서는 신인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총 3천만원의 상금을 차지할 승자가 되기 위하여 매주 경합을 벌인다. 8월 초까지는 16강이 진행되고 그 후 결승까지 매주 주말 오후 7시에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여름밤 신선한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하루종일 놀았던 즐거운 기억과 함께 촉촉한 기분이 되어보자.


"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 "

 

이번 주는 좁은 서울을 한 번 벗어나 서울랜드로 향해보자. 더유니브의 가이드를 따라하기만 해도 재미와 맛, 감성까지 보장하니 실패할 일이 없다. 게다가 서울랜드에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들도 많다고 하니, 이 재미있는 하루를 사진으로 남겨 자랑도 할 수 있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프로그램으로 평일이든 주말이든 여유롭게 갈 수 있는 서울랜드의 쿨썸머 뮤직 페스티발을 통해 경기도에 입문해보자. 서울랜드로 성공적인 입문을 하고나면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실제로 엄청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